http://www.hit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9320
내달 10~11일 '임상시험 성공을 위한 통계교육' 온라인 개최 의약품 개발 및 허가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임상통계에 대한 계획과 분석이 중요하다는 게 산업계와 연구자들의 수요였다.
이에 따라 이화여자대학교 제약바이오융합교육센터는 서울아산병원 의학통계학과 공동 주관,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후원으로 '임상시험 성공을 위한 통계교육'을 오는 9월 10~1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. 이 교육은 임상시험 계획서 작성부터 허가 후 위해성관리까지 필요한 임상통계의 기본 원리와 해석, 실무 및 보완 사례 등을 담았다. 센터는 "임상시험 계획 및 허가신청 자료 작성시 필요한 통계원리와 해석 및 자주 발생하는 보완사례 대응방법 등에 대한 실무 내용과 동향을 나누고자 한다"고 했다. 지난 2월 생긴 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을 역임한 이선희 교수를 교육개발원장으로 영입하는 한편, 임상통계교육 등 산업계와 학계의 협업을 통해 바이오헬스산업을 선도하는 맞춤형 전문교육을 하고 있다. 이번 교육에 대한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제약바이오융합교육센터 홈페이지( https://pbcec.ewha.ac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 1일차 기본교육과 2일차 심화교육은 각각 별도로 신청 받으며. 등록기간은 8월 25일부터 9월 3일까지다. 출처 : 히트뉴스(http://www.hitnews.co.kr)
|